내가 당신들에게 다시 말한다 (10 - 14)
I SPEAK TO YOU AGAIN
by JESUS CHRIST MICHAEL
[ 이 책은 전환 후 한국 국민들을 위한 하나의 프로젝트로서 번역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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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나의 회상들
나의 마음은 내가 이 행성에서의 우리의 삶의 의미들을 회상하기 시작하자마자, 내부에서 강하게 저항하기 시작합니다.
혼자서, 나 자신의 말로 이스라엘의 신, 이스라엘의 아버지와 교감하면서, 내가 그것을 더 깊이 감지하기 시작하자마자, 나는 내 안에서 어떤 평화와 평온을 느끼기 시작했고, 나는 내가 랍비들과 서기들이 규정한 의식절차들을 따르지 않았지만, 나의 회상들 속에 깊이 몰두했습니다. 그러나 똑같이, 나는 나의 내부에서 평화를 체험했습니다.
그것은 어떤 의식절차가 사람에게 무엇도 주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그 자체로 그것은 신과의 살아있는 유대를 대신하지 못합니다. 신과 살아있는 관계를 느끼기 위해 어떤 의식을 수행하는 것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인간의 살아있는 관계를 방해하는 것이 의식인데, 그 경우 인간의 관심이 신과의 인간의 내부 자아의 바로 그 관계로 보다는 의식의 수행으로 지시되기 때문입니다.
나의 십대의 해들로 한참 돌아가서, 나의 개인적 체험은 신인 아버지God the Father에게 중요한 것은 의식이 아니었고, 가슴으로부터 그와의 인간의 교감이라고 나를 확신시켰습니다. 나는 나의 부모에게 그것에 대해 힌트를 주었습니다. 그러나 나의 그러한 숙고들로 인해 그들은 둘 다 크게 겁에 질렸고, 즉시 그들은 내가 그들에게 친숙하지 않은, 신과의 그러한 교감 형태로부터 벗어나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매번, 그들은 그들의 경전들이 매우 오래 되었고, 많은 세대들이 그것들을 지키면서 살아왔음을, 랍비들과 서기들이 그것들을 매우 잘 알고 있고, 그들이 기도들의 일정한 형태로 신에게 기도하라고 항상 가르쳤음을 강조했습니다. 같은 것들이 또한 시나고그들에서 가르쳐졌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나의 대화들로 매우 짜증을 내었고, 나는 다시금 모든 것을 나 자신 안에 간직하는 외에 할 일이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나는 내가 신이 모든 이들을 사랑한다고 말하기 시작했던 순간, 누구와도 공통된 언어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어떤 이들을 더 많이 사랑하는 반면, 다른 이들을 해치는 그러한 신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 그 경우, 그는 매우 무자비한 신이 되어야만 하는데, 심지어 선한 비유대인들도 유대인에게 주는 사랑과 비슷한 취급을 받을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나의 그러한 숙고들은 시나고그 학교의 친구들과 선생님들에게 단지 겁을 줄 수 있을 뿐이었습니다. 그리하여 나의 바로 그 아동기로부터 나는 심지어 잘 의도된 대화들도 나의 나이 또래의 아이들을 항상 이로움으로 이끌지 못함을 지각했는데, 만약 그들이 나의 말을 이해할 수 없고, 그들 자신의 개념들로부터 나갈 수 없다면 말입니다. 그러므로 나의 모든 삶 동안, 인간의 삶에서 나에게 감동을 주거나 고뇌를 준 일들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할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따라서 질문들이 나의 마음을 더욱 자주 강타했는데, 왜 다른 이들이 내가 그처럼 명확히 볼 수 있는 그러한 명백한 일들을 주목하지 못하는가에 대해 말입니다. 왜 다른 이들은 더 깊은 원인들에 대해 생각하기보다는 모든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는가? 왜 그들은 이런 종류의 삶이 심지어 더 큰 고립과 분열로, 심지어 더 큰 고통으로 이끄는지를 깨달을 수 없는가? 왜 나는 나의 친구들보다 훨씬 더 깊이 보는가? 나는 심지어 랍비들과 서기들이 이해할 수 없는 많은 일들조차 이해하고 있는가? 그러한 질문들이 끊임없이 나의 마음을 간질거리지만, 나는 나에게 명백하고 명확한 대답들이 될 것을 찾지 못했습니다.
11. 나의 외로움과 아버지와의 관계
그리하여 나는 이런 환경에서 혼자 성숙해져야만 했는데, 이 모든 것을 나에게 설명해줄 수 있는 한 사람의 도우미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시금, 나는 모든 것을 나 자신과, 그리고 신인 아버지와의 나의 접촉으로 남겨두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한 순간 나의 생각들이 더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나는 그것이 어떻게 일어났는지를 알지 못했지만, 나는 하나의 명확한 생각이 나에게 내가 이해하지 못했던, 내가 나의 마음속에 반영하고 있던, 내가 나의 신인 아버지에게, 이스라엘의 아버지에게만이 아니라, 또한 나의 아버지에게 말했던 문제에 대한 설명을 주기 위해 도달했다고 느꼈습니다. 나는 그러한 생각들을 받았고, 그것들은 끊임없이 나에게 말했는데, 신은 하나이고, 그는 모든 이들을 사랑하며, 그는 모든 곳에, 항상 있으며, 가난한 자와 부자인 자와 함께, 유대인들과 비유대인들과 함께, 아픈 자와 건강한 자와 함께, 아이들과 노인들과 함께, 여자들과 남자들과 함께, 일관적으로, 모든 이들과 함께 있다고 말인데, 신이 결코 인간으로부터 돌아서지 않는 반면, 신으로부터 돌아설 수 있는 것이 단지 인간이라고, 신이 결코 누구도 처벌하지 않는 반면, 오직 인간이 다른 인간을 벌할 수 있을 뿐이라고 말입니다. 이러한 생각들은 나의 가슴으로 너무나 가까웠고, 나에게 너무나 힘을 주어서, 나는 항상 그것들을 즐기면서 기다렸습니다. 아마도 어떤 다른 생각이 유대인들의 그처럼 어렵고 불공정한 상황 속에 있는 나에게 힘을 주고 지원하기 위해 나의 마음을 방문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나에게 매우 힘들었는데, 내가 이러한 생각들을 누구와도 나눌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아무도 그것들을 이해할 수 없었는데, 그것들이 경전들로 제시된 신념들과 상응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것들은 항상 내부로부터 나를 짓누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 질문으로 고통 받았는데, 다른 이들이 비슷한 생각들의 빛을 느낄 수 있도록 내가 다른 이들과 이러한 생각들을 나눌 수 있기 위해 무엇이 이루어져야만 하는가? 어떻게 이러한 생각들을 모든 이들에게 사용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가, 그리하여 그들에게, 심지어 시나고그들 안에서 설교하는 것이 가능하게 말인데, 어떻게 이러한 생각들이 사람들의 가슴 안에서 지배적이 되는 그 상황을 성취할 수 있는가?
나는 그 길을 알지 못했지만, 나는 불타오르면서, 내부로부터 동시에 나를 달래주는 이 빛이 선언되도록 내가 무언가를 해야만 된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어떤 방법으로? 환경이 너무나 제약적일 때 어떻게 그것을 설교하는가, 경전들로부터 오지 않은 말 한 마디나 생각이 즉시 공격을 받을 때에, 심지어 나 자신의 고향에서도, 나의 사랑하는 부모로부터도? 신에 대한 나의 생각들은 항상 나를 달래주었고, 나에게 힘을 주었습니다. 그것은 자유도, 나의 생각들의 실현을 위한 여지도 주지 못했던 이 환경에서 유일한 신선한 일이었고, 내가 나 자신 안에서 그러한 편안함을 느꼈기 때문에, 나는 더 자주 나 자신과의 대화를 신과의 나의 대화로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그를 이스라엘의 신과 비교하기를 원하지 않았는데, 야웨가 아니라, 이스라엘의 아버지가 아니라, 오히려 나의 아버지my Father로 부르기 원했습니다.
나는 “나의 사랑하는 아버지”라고 그에게 말하기 시작하는 것을 매우 많이 즐겼습니다. 이 말은 “신은 사랑하며, 나는 그를 두려워하기보다는 그를 사랑해야 한다”는 나의 내적 상태와 상응했습니다. 그리고 누가 그 아이의 아버지나 어머니보다 더 많이 그 아이를 사랑할 수 있습니까? 나는 어머니의 사랑이 매우 부드럽다는 느낌을 가졌지만, 나는 신을 “나의 사랑하는 어머니”로 부를 수 없었습니다. 그 말은 나의 마음으로 올 수 없었습니다. 나 역시 유대교 경전들로, 가족의 교육에 의해, 나의 친구들에 의해, 시나고그 학교의 선생님들에 의해, 랍비의 설교들에 의해, 서기들의 설명들에 의해, 로마제국의 변두리로부터 이끄는 카라반 교차로에 위치힌 나자렛의 나의 아동기로부터 내가 들은 카라반 여행자들의 이야기들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나 역시 신을 말하는 나의 방법에 대해 나의 마음의 제한들을 가졌습니다. 그리하여 나는 나의 영혼으로 가깝고, 따뜻한 “나의 사랑하는 아버지My beloved Father”라는 나의 말을 골랐습니다. 그리고 이런 양식으로 나는 나의 힘든 생각들과 나의 마음이 풀 수 없었던 문제들을 그에게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아버지로부터 대답들로 나에게 보이기 시작했던 생각들이 도달했을 때 나는 매우 많이 놀랐고 기뻐했습니다.
12. 아버지와의 “나의 대화들”
그러한 체험은 새로웠고 나에게 특별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그러한 명석한 생각들이 어떻게 나에게 도달하는지를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것들은 어디로부터 오는가? 그러나 나는 그것들이 정말로 아버지Father로부터 올 수 있다고 나 자신에게 결정했습니다. 만약 내가 그에게 질문을 넣으면, 얼마 후에 내가 그 해명을 아버지에게 의뢰하기 전에 내가 이해하지 못했던 그 문제를 내가 이해하도록 돕는 그러한 하나의 생각이 도달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나 자신에게 말하기 시작했는데, 내가 아버지에게서 그런 방식으로 응답을 받았다고 말입니다.
점차, 나는 그러한 나의 대화를 “아버지와의 나의 대화들My conversations with the Father”로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내가 그것에 대해 아무에게도, 심지어 나의 가족 안에서도 말할 수 없었는데, 내가 정신 나간 아이로 여겨졌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나는 그것들 후에 즐거운 감정을 느끼고 있었는데, 내가 그것들을 “아버지와의 나의 대화들”로 이름 지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는 오직 “나의 사랑하는 아버지”와 나에게만 알려진 하나의 비밀을 가졌다는 기쁨을 체험하고 있었습니다.
더 깊이 내가 이해할 수 없는, 그것에 대해 내가 나의 주변의 누구도 이해할 수 없는 이름을 사용했던 그러한 시간들로 더 깊이 빠져들수록, 나는 나의 아버지와의 그러한 대화들이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하다는 것을 더 많이 체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이 내부로부터 더 큰 정도로, 그러나 더 나은 방향으로 나에게 영향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내가 벌컥 화내기 쉬운 젊은이로부터 훨씬 더 참을성이 있는 자로 변하고 있다고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만약 이전에 나의 말이 단지 내가 나의 의견을 대변하기 위해 용감하게 말했기 때문에 많은 이들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그때 나는 내가 이해하고 느끼는 모든 것이 나의 친구들이나 나의 진실이 단지 그들을 겁주기 때문에 그것을 듣기를 원치 않았던 다른 사람들에게 비슷한 방식으로 이해되고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을 더 명확히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나는 깨닫기 시작했는데, 내가 모순을 더 많이 일으키지 않으려면, 내게 대항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들지 않으려면, 다른 이들에게 그러한 공개적 양식으로 모든 것을 말해서는 안 된다고 말입니다. 그리하여 점차, 나는 모든 이들을 다루는 방법을 배우고 있었는데, 심지어 나의 부모들도 말인데, 그들이 다른 이들이 하듯이 그처럼 격렬하게 반대하지 않았다 해도, 그들이 나의 견해들로 반대했기 때문입니다.
나는 항상 나의 성실성으로 구조되었습니다. 대다수가 내가 성실함을, 나 자신을 위해 어떤 이익을 찾지 않았음을 주목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에게 받아들일 수 없었던 그러한 노골적인 말들에 대해 나를 용서했던 반면, 그 질문들은 단순히 그들을 두렵게 했고, 그들은 그것들로 대답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내가 나의 아버지 요셉에게 천둥과 번개가 일어나는 원인을 물었을 때와 같은 경우에, 그는 솔직하게 나에게 그가 그것을 알지 모한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알지 못했는데, 유대인들이 그러한 일들을 가르침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무지가 나에게는 이상했는데, 그 당시 나는 단지 8살이었고, 나의 아버지가 모든 것을 알고 있으며, 나에게 내가 알지 못하는 많은 일들을 설명해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그것이 진실이 아닌 것으로 보였습니다. 심지어 나의 눈에도 나의 아버지의 권위가 흔들렸습니다. 그리고 다시금 나는 이 문제를 나 자신의 숙고로 가져왔고, 내가 언급했듯이, 나중에, 나 자신과의 그러한 대화들이 높은 곳에 있는 아버지와의 나의 대화로 변형되었습니다.
13. 한 아이의 양육
자라는 동안, 한 아이는 그를 둘러싸고 있는, 그가 보는 모든 것으로 자연스럽게 대답들을 추구합니다. 그러므로 부모가 아이를 양육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들의 하나는 그들의 아이에게 많은 사랑과 참을성을 가지고 전체 주변 환경에 대해 설명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부모 자신들이 또한 잘 교육된 사람들이 되어야만 함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간단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말로 그들의 아이들에게 이 모든 일들을 설명해주는 방법을 알아야만 합니다. 그러나 그것을 설명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그것을 체험하게 내버려두는 것, 그들 나이에 체험될 수 있는 많은 일들을 체험하게 내버려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면, 이제 동시대 가족들의 많은 이들이 그들의 아이들로부터 너무나 멀어졌고, 행성에 두루 걸쳐 세대들 간의 사랑과 존중의 관계들을 깨뜨린데 대한 그 책임은 유독 그들에게 놓여 있습니다. 인간의 삶의 리듬이 매우 빨라졌고, 그의 생각의 물질적 방식이 세대들 간의, 또한 개인들 서로 간의 그의 영적 유대를 완전히 흐리게 만들었습니다. 모든 갈등들과 긴장이 있어나는 것은 이러한 깨진 유대들로 인해서입니다.
9명의 아이들을 가진 우리의 큰 가족 안에서 우리들 모두가 항상 우리 부모에게서 사랑의 멋진 느낌을 받았기 때문에 나는 행복한 아이였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사랑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또한 우리들 스스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나의 아버지가 나를 그의 목수 사무실로 데려가기 시작했을 때 극도로 행복했는데, 거기서 나는 나 자신의 눈으로 그가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그가 어떻게 가구 조각을 만들고 있는지를 보았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나 자신이 그와 같이 되기를 바랐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가 나에게 도구들을 어떻게 다루는지, 어떻게 나 자신이 무언가를 만들 수 있는지를 참을성을 가지고 가르쳤을 때 더욱 더 행복했습니다.
나의 아버지는 내가 관심을 보였던 많은 것들을 내게 설명할 수 없었지만, 그는 항상 나에게 고백했는데, 그가 그것을 알지 못한다고. 그리고 그의 고백은 그에 대한 나의 사랑을 조금도 감소시키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어린 아이인 나에게는 그가 모든 것을, 모든 것에 대해 알고 있어야만 하는 듯이 보였는데, 다른 누가 그보다 더 많이 알 수 있을까 하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천둥과 번개에 대한 그의 첫 대답, “난 모른다”가, 그가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자가 아니라는 점이 나를 속상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이 대답 때문에 그에 대한 나의 사랑이 변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부모는 항상 성실하게 남아 있어야만 하는데, 그럼으로써 그들의 아이가 그들이 무언가를 모를 수 있다는 그 성실한 고백을 통해 나온 같은 파동들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그들은 또한 최소한 그들의 어린 아이들을 낙담시키지 않기 위해 더 많이 알아야만 하는데, 그들 주위의 환경이 너무나 다양하고, 그들의 추구가 너무나 강렬하고 순수해서, 그들이 모든 것을 그처럼 많이 체험하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부모는 모든 그들의 성실한 질문들을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고, 그들의 알고 싶은 마음을 만족시킬 수 있는데, 단지 그들이 더 깊은 지식과 환경의 인식을 위해 그들 자신이 노력한다면 말입니다.
부모들은 그들의 태도로 그들의 아이들을 통해 그들 자신의 미래를 위한 기초를 놓는데, 그들 자신의 개인적 미래만이 아니라, 또한 전체 사회의, 모든 인류의 미래를 위해서 말입니다.
내가 자라나는 동안, 천국의 아버지와의 나의 대화들은 더욱 빈번해졌고, 더 깊어 졌습니다.
나는 나의 아버지와 함께 나자렛 주변의 큰 언덕을 올라가는 것을, 우리들 앞에 멀리 펼쳐지는 주변 풍경을 바라보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화창한 날에는 나는 심지어 아주 멀리 있는 바다의 희미한 경치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소풍들이 나의 가장 즐거운 체험들 가운데 있었습니다. 이러한 여행들 동안, 나의 아버지는 내게 어디에 그리스의 비유대인 도시들이 있었는지를 보여주었고, 그는 그 장대한 시나고그들과 많은 웅장한 유대 축제들을 가진 예루살렘의 유대인의 성지의 방향을 손으로 가리켰습니다. 나는 이러한 이야기들로부터 유대 민족이 얼마나 불행한지를 아주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나의 아버지는 슬픔 속에서 한숨지었는데, 그들이 비유대인 압제 아래 있었기 때문에, 그들이 유대인들보다는 비유대인들에게 봉사해야만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장 깊게, 나는 나를 일깨우고, 나를 가르치기 위해, 내가 나의 또래의 아이가 체험하는데 알맞을 모든 것을 체험하게 허용하려는 나의 아버지의 성실한 욕구로 감동 받았습니다. 그는 결코 내가 그와 함께 일하는 것을 금지하지 않았고, 결코 나를 낙담시키지 않았는데, 매우 일에 몰두하고 있었을 때에도 말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관계는 특히 한 아이에게 필요한데, 아이가 그 자신 안에서 그가 접촉하는 사람에 대한, 반드시 그의 아버지나 어머니가 아니라도, 그와 함께 놀고 자라는 모든 사람에 대한 그의 존중과 사랑을 그처럼 성실하게 발달시키는 것이 단지 이 유대에 의해서이기 때문입니다.
이 태도가 현재 시대의 가족들 안에서 빠져있는데, 그들이 그들의 최대의 에너지와 노력을 그들의 아이들의 물질적 복지를 보장하기 위해서만 헌신하기 때문이고, 반면 그들과 함께 관계하고 자라면서, 그들의 참을성 있고 완전히 사랑스러운 양육을 전적으로 소홀히 하기 때문입니다. 한 아이의 양육은 물질적 환경과는 달리, 그와 함께 참여하는 성실하고 완전히 사랑스러운 관계입니다. 아버지나 어머니가 아이와 관계하는 동안, 그 순간에는 오직 이 관계만이 존재해야만 합니다. 아머지가 어떤 활동에 관여하든, 그의 자동차로 바쁘든, 가장 세련된 논문들을 쓰든, 다음 날의 일을 준비하고 있든, 설거지를 하든, 그의 옷들을 세탁하든, 그의 구두들을 닦든 상관없이, 그 어머니가 다음 날을 위해 가족 일을 돌보든, 저녁을 준비하든, 그 가족을 방문한 그녀의 친구와 얘기를 하고 있든 상관없이, 그 아이가 항상 이 활동에 포함되어야만 하고, 이 과정에서 하나의 가족의 동등한 구성원으로서 말입니다. 그 아이는 이 모든 것에 어린 애로서가 아니라, 하나의 파트너로서 참가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친애하는 부모들이여, 당신들은 간단한 말로 그 아이에게 성실하게 설명해주어야 하는데, 그럼으로써 아이가 당신이 이 순간에 바쁘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말입니다. 그리고 당신들은 또한 그 아이가 이 과정에 참가하게 허용해야만 합니다. 그 아이가 당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어떤 기능을 행하지 못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으며, 당신은 그의 어깨 높이에 있는 이 모든 일들을 그에게 가르칠 것이고, 그럼으로써 관계하는 동안, 심지어 당신의 친구들이 있을 때에도, 당신은 그를 거부해서는 안 되고, 그러나 또한 그에게 당신의 관심을 보여주어야만 합니다. 이 관심과 성실성이 그것을 사랑에 기초한 그 살아있는 유대로 만드는 것입니다.
14. 죽음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즐겁거나 불쾌한 무슨 일이든 생길 때, 그것을 결코 아이로부터 숨기려고 하지 마세요, 그 아이를 외관상 불필요한 괴로움과 고통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는 듯이. 그 아이에게 그가 이해하는 언어로 삶을 설명해주고, 아이가 그 자신의 이해 속에서 바로 이 삶을 살도록 허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의 이해를 확장해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입니다. 사랑과 성실성 속에서 양육된 아이는 그러한 질문들을 묻기 시작할 텐데, 조만간 부모 자신들조차 감히 대답하지 못하는 문제들을 가져올 질문들 말입니다. 왜 할머니나 할아버지가 죽는가? 부모들은 뭐라고 아이에게 말할 수 있습니까, 만약 그들 자신들이 왜 할머니나 할아버지가 죽는지를 알지 못한다면? 왜 사람들이 죽는가를 알지 못한다면? 그리하여 매우 왜곡된 방법으로, 그들은 보통 그들의 사랑하는 어린 애들에게만이 아니라, 그들에게도 고통스러운 그러한 모든 현상으로부터 그들의 아이를 보호하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은 물질적 관점에서, 발달하고 있는 인류에 의해 만들어지고 있는 가장 큰 잘못입니다. 아무도 그의 물질적 죽음의 체험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 의미와 목적을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가 2천 년 전에 당신들의 이 멋진 세계로 왔던 것은 또한 인간에게 이 더 큰 깨우침을 주기 위해서였는데, 사람들의 죄를 구원하고, 그들이 내가 나의 사랑하는 생물들 – 나의 형제들 – 에게 고문을 받고 죽는 방법을 보았을 때 그들을 두렵게 하기 보다는, 사람들을 깨우치고 평안을 주기 위해서였습니다. 나는 빛을 가져오기 위해, 당신들이 신으로 부르는 - 나의 시대에 유대인들이 야훼로, 이스라엘의 신으로, 이스라엘의 아버지로 불렀던 - 모든 빛들의 근원이자 중심Source and Center of All Lights에 대한 빛을 가져오기 위해 이 세계로 왔습니다. 나는 당시의 환경 속에 있던 사람들에게 바로 이 야훼, 바로 이 이스라엘의 신, 이스라엘의 아버지가 모든 이들 각각의 아버지이고, 사랑스러운 아버지이며, 벌하지 않는 아버지라고 설명하기 위해 이 세계로 왔습니다. 그는 영혼들을 고문하기 위한 불의 지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람의 죽음은 인간을 무섭게 하는 종말이 아니라, 단지 실질적인 영원으로 가는 바로 그 시작일 뿐입니다.
그러나 나는 나 자신을 유대인들의 당시 개념들로 조정해야만 했습니다. 비록 유대인의 아버지들과 어머니들이 그들의 아이들을 세상의 다른 어디와 같지 않게 매우 사랑했고, 그들이 그 당시 다른 어디와 같지 않게 가족생활을 그처럼 소중히 여겼지만, 여전히 유대인들도 죽음을 두려워했고, 죽음이 그들 가족을 방문하면 눈물들을 흘렸습니다. 나는 그들에게 더 큰 빛을 제공하기를, 그것에 도달하는 길을 보여주기를 바랐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지배적인 의식절차들이 세대에서 세대로 유대인들의 잠재의식을 너무나 심하게 지배하고 억압했기 때문에, 나의 빛이 그들을 두렵게 했고, 그들은 해방의 좋은 소식 – 내가 가져왔던 신의 아버지됨과 인간의 형제됨 – 보다는 랍비들과 바리세인들이 고안한 죽은 의식들에 복종했습니다.
그리고 의식들의 이 속박하는 어둠이 그들을 노예화하면서 심지어 현대의 가족들도 – 이미 21세기에 있지만 – 나의 복음의 – 신의 아버지됨과 인간의 형제됨의 – 해방시키는 영향력을 느끼도록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영향력 없이는, 사랑스러운 부모들이 그들의 아이들을 자유롭고 사랑스러운 아이들로 양육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그리하여 그들이 다시 사랑과 자비로, 하나의 아머지의 어린이들로서, 그들 가운데서 형제들로서, 사랑과 자비를 가지고 그들 자신의 아이들을 양육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런 종류의 어린이들의 양육 없이는, 당신들의 그처럼 멋진 세계에 평화와 평안이 결코 지배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인간은 죽음의 두려움으로부터 결코 그 자신을 해방시키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들이 영적 자유의 감정을 체험할 수 있고, 그리하여 당신들이 환영으로 보이는 것 속에서보다, 실질적인 현실 속에서 당신들의 삶을 살아야 함을 스스로 확실하게 만들도록 하기 위해, 나는 당신들에게 이 훨씬 더 깊고 더 확대된 현실의 개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당신들의 상당히 큰 부분이 그러한 개념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단지 당신들은 어디서 이 더 깊은 지혜가 발견될 수 있는지를 알지 못할 뿐입니다. 당신들을 이 웅장한 체험으로 이끌, 그리하여 당신들이 스스로 나의 말들의 현실을 체험하기 시작할 그 걸음이 될 것이 바로 이 책입니다. 그때에만 당신들은 당신들을 가두었던 그 교리들과 의식들이 사라질 것을 주목할 텐데, 최근까지 완전한 덮개 아래 당신들을 둘러싼 모든 현실을 가두었던 그 흐린 안개로서 말입니다. 당신들의 시각을 회복한 지금, 당신들은 자유와 당신 영혼의 공간의 영향력을 느낄 것입니다. 그리고 이 체험은 당신들이 죽음이 없다는 것을 지각하게 만들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들의 사랑하는 어린 애들에게 할머니나 할아버지의 죽음에 대해 설명하기를 두려워하면서 그것으로부터 당신들의 아이들을 보호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는 동안, 먼저, 죽음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만 하는 것은 당신들입니다. 오직 이 현실이 무엇인지를 알지 못한 사람들의 무지와 비자발성만이 있을 뿐입니다.
당신들이 현실Reality이 무엇인지를 알도록, 나는 당신들이 나와 함께 여행하기를 초대하는데, 내가 나의 아버지와 함께 나자렛 근처 주위로 그의 소풍에 데려가지곤 했고, 우리가 그 높은 언덕으로부터 볼 수 있는 것을 설명했던 비슷한 방식으로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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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출처: AH.Korea http://www.abundanthopekorea.net/board1_4/11058 JESUS CHRIST MICHAEL/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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