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나라 편 지

+ 천국편지 / 덕성인가 어리석음인가? & 해가 질 때 무엇이 너에게 문제가 되는가?

+ 쉬 리 + 2018. 6. 28. 19:50

 

 

 

천국편지 / 덕성인가 어리석음인가?


덕성인가 어리석음인가?

Virtue or Folly?


Heavenletter #6361 - God

Published on: June 26, 2018

http://heavenletters.org/virtue-or-folly.html




 

신이 말했다.


너 안에 너 자신의 대답들이 놓여있다. 모든 지식이 너 안에 놓여 있다. 너의 포켓 어딘가에 입장권의 반쪽이 놓여 있다. 그것을 찾기 위해 너의 포켓 속으로 들어가라. 네가 흐릿함을 볼 때, 너는 너의 선택들이 무엇인지를, 말하자면 너의 좋은 선택들이 무엇인지를 볼 수 없다.


만약 네가 그 방법을 알고 있다면, 단지 네가 그럴 수 있다면, 너는 도달해서 불을 켤 것이다.


대신, 너는 용납할 수 없는 듯 보이는 것을 참아야 하는 고집스런 선택을 볼 수도 있다. 너는 궁지로 몰렸다고 느낄 수 있다. 만약 네가 그렇거나 그렇지 않다면, 너는 길을 벗어났다고 느낄 수 있다. 어느 길이든, 가끔 그것은 너에게 네가 택할 명예로운 선택이 없는 것으로, 전혀 가치 있는 선택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한때 너는 네가 올바른 일을 하고 있다고, 그 올바른 일이 너 앞에 나타났고, 네가 축복 받았다고 생각했으며, 그리고 지금 너는 네가 휩쓸려갔고, 삶이 너를 속였다는 잊을 수 없는 느낌을 가지고 다닌다.


그 때에, 너는 네가 잘 생각된 선택을 만들었다고 생각했고 – 너는 생각했으며 – 이제 너는 도전을 받고, 너의 머리에 대해 혼란되어 있다. 아아, 애통해라.


이 순간에, 너는 너 자신을 재구성하는 방법을 보지 못한다. 확실히, 앞을 보고 결정을 만드는 데에는 가치가 있어야만 한다. 너는 단지 어떤 결정을 말하지 않지만, 너는 네가 어떤 결정이든 결정이 없는 것보다는 더 나아야만 한다고 생각할 순간들을 가진다. 너는 길에서 어떤 방향전환이 다른 것보다 더 나은지를 알기 위해 많은 것을 줄 것인데 — 만약 존재하는 더 나은 하나가 있다면 말이다.


대개 네가 모든 현재의 함정들을 피할 수 있기 위해 네가 달려가서 선택할 무인도가 없기가 더 쉽다.


네가 너의 삶을 정면으로 볼 때, 너는 단순히 어떤 곳에 놓여 있는 명예로운 선택을 보지 못할 수 있다. 어쩌면, 너의 삶이 학교에서 시작된 이래, 너는 너 자신에게 한 번 이상을 물었는데, 정직한 아베Honest Abe가 너의 입장이라면 무엇을 했을 지를. 그는 네가 이해하는 대로 하나의 인격자였지만, 그가 협상해야만 했고, 어쨌든 망나니처럼 느끼면서 나옴 없이 그렇게 했어야만 했던 때들이 있었다. 또한 그는 그가 그 자신을 발견했던 그 상황을 전적으로 창조했는데, 너의 경우와 더 같은 정도로 말이다.


이제 너는 마지막 기회로 나에게 돌아서며 묻는다.


“오, 신이여, 내가 무엇을 할까요? 길에서 어떤 방향전환이 의미를 만들지를 내게 말해주세요. 내게 그 길을 보여주세요.”


그래, 지금 너는 네가 하기를 원하는 것이 어떤 대답들을 얻는 것이고, 실망스러운 상황과 같이 보이는 것을 지우는 것임을 본다.


지금은 “왜, 오, 왜” 네가 이 깊은 곳에 빠지기 전에 다른 선택들을 만드는 것을 더 잘 알지 못했는가를 너 자신과 논의하는 것이 소용없다.


그 때에는, 너는 네가 충분히 조심스럽게 보지 않았음을 알지 못했다.


너는 너 자신과 솔직하고 싶을 것이다. 너를 가두었던 것이 단지 에고였든가? 오, 친애하는 이여, 에고가 네가 운이 좋고 현명하게 행동한다고 생각했을 때에 너의 머리를 돌렸는가?


이제 너는 그다지 확신하지 못한다.


사랑하는 이여, 무엇보다도 먼저 – 그리고 무엇보다도 – 너는 네가 그것을 삶과 죽음의 문제로서 보아야 하는 상황 속에 있지 않았다. 삶은 계속 간다. 가끔 삶은 그 자신을 치우며, 그래 가끔 너는 문제에 정면으로 맞서야만 한다. 너는 어떻게 너의 가슴 속의 이 힘든 일을 최선으로 치우는가? 현 상태에서는, 너는 해피엔딩을 보지 못한다.


네가 보기 시작할 때, 네가 더 나은 것을 알았다면, 너는 아마도 네가 지금 처해있는 이 굴곡을 막았을 테지만, 너는 그러지 못했다. 너는 네가 멋지다고 생각하면서 곧바로 뛰어들었다. 이제 너는 네가 조심을 하지 않았던 것처럼 더 잘 느낄 수 있다. 너는 정말로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지금 너는 얼마나 네가 길거리를 건너기 전에 양쪽 길을 보았으면 하고 바랄 것인가



 


해가 질 때 무엇이 너에게 문제가 되는가?

 


해가 질 때 무엇이 너에게 문제가 되는가?

What Matters to You When the Sun Sets?


Heavenletter #6362 - God

Published on: June 27, 2018

http://heavenletters.org/what-matters-to-you-when-the-sun-sets.html


 

신이 말했다.


사랑하는 이여, 네가 말하는 것과 네가 의미하는 것은 어울리는 한 세트다. 진실을 말해라. 네가 의미하는 것을 말해라, 아니면 그것을 말하지 마라. 너는 네가 말하는 것을 이리저리 흔들지 않는다. 너 자신과 명확해져라, 그리고 다른 이들과 명확해져라. 지구상의 모든 이들이 너를 너의 말대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확실해져라, 그러고 뒤로 물러서지 마라. 너 자신을 믿어라. 네가 말하는 모든 말이 하나의 기초를 가지게 해라, 아니면 그것을 말하지 마라. 나의 말을 들어라.


모든 이가 “말이야 쉽지Talk is cheap”라는 말을 알고 있다. 모든 이가 이 세 마디의 말의 의미를 알고 있다.


나는 반복한다. “네가 큰소리로 명확하게 말하는 것을 의미해라, 아니면 그것을 말하지 마라.“ 그것에 대해 두개의 길이 없다.


네가 말하는 것의 가치를 소중히 여겨라, 너의 말이 너의 유대bond이기 때문이다. 만약 너의 말이 너의 유대가 아니라면, 그때 너의 말은 개략적이 된다.


다음 구호들 중 무엇을 너는 너의 문을 통해 지나가는 모든 이들을 축복하기 위해 십자수로 놓은 벽걸이가 될 수 있는가?


인생은 부정확한 연설이 되기에는 너무나 짧은데, 너는 동의하는가?


진실인 것을 말해라, 아니면 전혀 말하지 마라.


진실, 그리고 진실 외에 어떤 것도 없다.


사랑하는 이여, 너의 귀를 숫돌에 대는 것보다, 너의 귀를 나의 가슴으로 대는 게 더 낫다.


단순성이 하루를 운반한다.


어떤 기초 위에 너는 서 있느냐, 아니면 어떤 오두방정을 너는 삶이라고 선언하느냐?


너 자신에게 진실해져라. 나에게 진실해져라. 너의 진실 속에 있어라. 이것이 요청하기에 너무나 많은 것이냐? 너에게 솔직담백하고 확고하게 되라고 요청하는 것이 너무나 많은 것이냐?


심지어 시간의 한가하게 보냄도 진실이 될 수 있다. 너는 네가 “너는 오늘 어때? 좋은 날이 되기를!”을 말할 때 그것을 의미할 수 있다.


네가 말하는 말들과는 자유재량이 없을 것이다. 너의 말들은 진실과 일치할 것이다. 너 자신의 자아에게 진실해져라. 내가 너에게 말하는 것은 너의 안전 유지를 위한 것이다. 내가 말하는 것은 네가 들을 가치가 있다. 오직 진실만이 들을 가치가 있다.


그렇지 않은 것을 듣기를 선택하지 마라. 낭비할 시간이 없다. 어떤 이의 가슴도 너는 밖으로 던지지 못한다. 아무도 속이지 마라, 모든 것 중 최소한 너 자신을 속이지 마라. 가슴들을 놀리지 마라.


본론으로 들어가라. 진실해져라. 현실적이 되어라, 슬퍼하지 말고.


언어는 진실을 말도록 창조되었다. 어떤 언어도 거짓의 이해 속에서 창조된 적이 없었다.


아무도 그 자신의 유산에서가 아니라면 속지 않는다고 말해졌다. 따라서 그때, 누가 거짓의 선동가인가?


거짓말은 약한 기초를 나른다. 근거가 없다. 기초가 없다. 뜻밖이다. 전혀 의미가 없다. 작은 어리석음이나 오락의 도저히 있을 것 같지 않은 기회에 말해진 말들인 이것들은 무순 종류의 말들인가?


진실 속에 서있어라, 아니면 너는 거짓 속에서 자빠져있게 된다. 진실을 존중해라, 그러고 너 자신을 존중해라. 너 자신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고, 너의 말에 대해 적게 생각해라. 네가 지킬 약속들을 만들어라, 아니면 지켜지지 않게 남을 어떤 약속도 만들지 마라.


나의 떨림 속에 있는 화살들은 진실로 채워진다. 너를 위해서도 그것을 같은 것으로 만들어라. 진실은 네가 말하는 언어가 될 것이다. 왜? 그래서 너는 무언가를 세고, 지켜진 너의 말에 따라, 존중된 너의 말에 따라 신용을 얻는다.


누구를 따라서, 그리고 무엇을 너는 너 자신의 모델로 하고 싶으냐? 해가 지고 난 후 무엇이 너에게 문제가 되느냐?


진정한 영광은 영광스럽다. 거짓 영광은 자만심이 강하다. 너의 진정한 장점을 선택하고 선언해라. 지구상에서 너 자신을 선언해라.


무엇이 너의 삶/인생의 가치이냐? 왜 너는 지구상의 너의 삶을 도박으로 날리려 하느냐?


가장 사랑하는 이여, 한 푼을 아끼면서 천 냥을 읽지 마라.



번역출처: AH.Korea http://www.abundanthopekorea.net/board2_3/11424 신의 편지/1598